2025년 무쏘 ev의 가격과 보조금 출고는 언제 될지 오늘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에서 출시한 최초의 전기 픽업트럭이기에 현재 인기가 상당합니다. 여기에 국가에서 주는 보조금 혜택이 다양한 편이어서 가격에도 메리트가 있다고 많은 분들이 판단해서 핫한데요. 그렇다면 차에 대한 간단한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격부터 하나씩 무쏘 ev에 대해서 뜯어보겠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각 시도별 보조금 확인 사이트도 참고하세요/
1. 무쏘 ev 특징
저는 전기차에 대해서 가장 먼저 묻는 질문이 주행거리, 즉 배터리의 성능이 궁금해 하는 편입니다. 무쏘 ev의 경우 1회 충전을 하면 401km를 운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 거리면 우리나라에서 왠만한 곳들은 1회 충전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배터리 보증기간도 10년 또는 100만km를 보증해서 마음이 놓이고요.
여기에 픽업트럭으로 앞쪽은 일반 승용차처럼 운전석과 조수석이 있고, 뒤쪽은 짐을 실을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는 구조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구조입니다. 여기에 적재량도 500kg으로 충분한 편입니다. 일상생활과 업무용 모두 가능한 점이 역시 매력적이구요. 가장 궁금하신건 역시 가격과 보조금이겠죠?
2. 무쏘 ev 가격과 보조금
▶ 가격 : MX 4,800만원, 블랙 엣지 5,050만원
▶ 보조금 : 국고보조금 638만원, 서울시 지자체 기준 182만원
▶ 소상공인 : 국고보조금 30% 191만원
▶ 부가세 : MX 379만원 환급 가능, 블랙엣지 404만원 환급
무쏘 EC의 가격은 MX는 4,800만원, 블랙엣지는 5,050만원입니다. 이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을 수 있지만, 여기에 보조금을 받게 되면 가격이 꽤 내려가게 됩니다. 일단 일반고객들이 사면 국고보조금과 서울시 지자체 보조금을 받아서 MX는 3,980만원에, 블랙엣지는 4,230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상공인이면서 부가세 환급까지 받을 수 있으면 MX는 3,410만원에, 블랙엣지는 3,635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이 되고 싶도록 만드는 가격대입니다. 4,000만원대 이하로 전기차 트럭을 살 수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최근에 기아에서 나와 인기가 좋은 타스만보다도 조금 더 저렴한 가격입니다.
▶ 취득세 5% 감면 : 최대 140만원
▶ 연간 자동차세 : 2만 8,500원
▶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여기에 취득세와 연간 자동차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들도 된다고 하니 더 끌리는 느낌입니다.
3. 무쏘 EV 출고
현재까지는 대략 3,500대 정도가 이미 출고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직도 3,000여대 정도가 더 생산될 예정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생산계획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겠지만, 예상 출고일은 2륜은 2개월 정도, 4륜은 4개월 정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4륜의 경우는 5월부터 생산이 예정되어 있기에 지금 주문해도 빨라야 7~8월은 되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현재 보조금이 아직 책정되지 않거나 이미 소진이 된 곳들은 추경에 따라 보조금이 확정될 것이기에, 언제 출고가 되는지도 꼼꼼히 살펴보셔야 보조금 받을 때 문제가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4. 각 시도별 전기차 보조금 지급 현황
보조금이 다 떨어져서 받지 못하는 상황이 제일 걱정이 되실 텐데요. 다행히도 시도별로 정리된 사이트가 있습니다. 잔여대수와 접수율, 그리고 출고율, 예상마감시점까지 예상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현재는 서울은 25년 10월 정도, 인천광역시는 25년말일 정도로 요즘에 경기가 좋지 않아서 그런지 보조금은 넉넉한 편인듯 합니다.
밑의 사이트 주소를 남겨 두니 직접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